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4월 다음 달
사랑해, 아빠 도서명 사랑해, 아빠
저자 김주현
출판사 마루벌
페이지 40
간략소개

바라만 봐도 벙긋, 미소가 지어지는 사람. 당신에게는 그런 사람이 있나요? 여기, 혹한의 추위와 맞서 싸우며 아이를 지키고, 사랑으로 보살피는 황제펭귄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책장을 펼치는 순간 파스텔 톤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그림이 간결한 글과 어우러져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줄 거예요. 읽는 내내 마음에 잔잔한 미풍이 불어와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을 그림책 [사랑해, 아빠]를 만나보세요.

 

[출처: 교보문고]

짝꿍 도서명 짝꿍
저자 박정섭
출판사 스콜라
페이지 44
간략소개

세상에서 둘도 없이 친했던 짝꿍. 어디선가 짝꿍이 나를 욕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화가 난 나머지 나는 짝꿍이 빌려달라는 지우개를 빌려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문을 알길 없는 짝꿍 역시 마음이 상하고, 나에게 크레파스를 빌려주지 않죠. 다툼은 점점 커져서, 서로의 친구들까지 끌어들여 싸우게 되고 결국은 선생님이 나서서야 진화됩니다. 하지만 앙금은 여전히 남아 있는 채 각자의 책상 사이를 띄우고, 둘 사이는 걷잡을 수 없이 멀어집니다. 과연 아이들은 화해할 수 있을까요?

매일 다투고, 화해하고, 그래도 우리는 짝꿍. 『짝꿍』은 그림책마을 시리즈 아홉 번째 책으로, 첫 국내 창작그림책입니다. 가까운 만큼 자주 아옹다옹하는 짝꿍과의 우정을 통해 다툼과 화해에 대해 그렸습니다. 싸움은 비록 아주 작은 것에서 시작되었지만 화해의 손을 내밀기까지는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예나 지금이나 나의 학교생활에서 가장 긴 시간을 부대끼며 함께 성장했던 짝꿍에 대한 이야기로 아이들의 공감을 끌어내는 것은 물론 어른들에게는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출처: 교보문고]

아름다운 실수 도서명 아름다운 실수
저자 코리나 루이켄
출판사 나는별
페이지 56
간략소개 코리나 루이켄의 『아름다운 실수』는 실수를 통해 성장하는 우리 모두를 위한 그림책입니다. 캔버스에 찍은 작은 얼룩 한 점이 자그만 실수로 남을 수도 있고위대한 생각의 씨앗이 될 수도 있어요. 놀라운 상상력과 짜릿한 반전을 통해 실수는 실패가 아니라 또 다른 시작임을 전하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입니다.

 

[출처: 교보문고]

지도와 그림으로 보는 참 쉬운 세계사 도서명 지도와 그림으로 보는 참 쉬운 세계사
저자 베르트랑 피슈
출판사 풀빛
페이지 112
간략소개

《지도와 그림으로 보는 참 쉬운 세계사》는 지도와 그림으로 방대한 세계사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는 책입니다. 세계사는 지구 곳곳에 있었던 인류의 역사를 기록한 것이기 때문에 내용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건, 사고도 많을 뿐 아니라 인명, 지명도 무수히 많지요.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어렵고 지루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도와 그림으로 보는 참 쉬운 세계사》는 이런 선입견을 깨기 위해 기존 세계사 책의 틀을 확 바꿨습니다.

 

[출처: 교보문고]

팍스 도서명 팍스
저자 사라 페니패커
출판사 아르테
페이지 312
간략소개 『팍스』는 구체적이지 않은 시대와 공간에서 일어난 어느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라틴어로 ‘평화’라는 뜻의 팍스(PAX)는 전쟁으로 가장 먼저 희생되는 약자인 어린이와 동물, 자연을 상징한다. 어느 시대, 어느 나라의 이야기도 될 수 있는 『팍스』는 시대를 뛰어넘어 평화에 대한 가치를 전하는 새로운 클래식이 될 것이다.

 

[출처: 교보문고]

주소를 쓰세요 도서명 주소를 쓰세요
저자 사스키아 훌라
출판사 책속물고기
페이지 40
간략소개

개인 정보는 여러분 이름이 무엇인지, 어디에 사는지, 무슨 학교를 다니는지, 또 부모님은 어떤 일을 하는지 등을 알 수 있는 여러분 자신의 정보를 말해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진료 기록, 가족관계, 직업, 학교 성적, 취미, 특기 등이 모두 개인 정보에 속해요. 그런데 이런 개인적인 정보를 여러분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허락 없이 몰래 알아내서 사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다른 사람이 여러분인 것처럼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서 나쁜 일을 한다면요? 우리 주변에서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은 아주 많아요. 해마다 그 피해가 늘고 있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랍니다. 개인 정보를 지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를 통해 배우고 생활 속에서도 스스로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 살펴보아요.

 

[출처: 교보문고]

소비의 역사 도서명 소비의 역사
저자 설혜심
출판사 휴머니스트
페이지 496
간략소개 사람과 생활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역사를 들려주는 『소비의 역사』. 지금껏 어떤 역사가도 주목하지 않은 익숙한 물건과 공간, 그리고 소비라는 인간의 행위와 동기를 통해 인간의 역사를 내밀하고 다층적으로 살피는 책이다. 욕망과 쾌락, 사치와 방탕이라는 도덕적 통념을 벗어나 소비가 포괄하는 다양한 요소와 함께 소비하는 인간의 역사를 살펴본다.

근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기본적인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 상품의 역사는 물론, 약장수와 방문판매, 백화점과 쇼핑몰 같은 근대적 판매 방식과 공간의 역사까지 함께 만나본다. 제국주의의 영향을 받은 상품이나 불매운동 같은 행위를 통해 소비의 이면에 숨겨진 저항과 해방, 연대의 장구한 역사를 마주하게 된다.

 

[출처: 교보문고]

애착수업 도서명 애착수업
저자 오카다 다카시
출판사 푸른숲
페이지 272
간략소개

일본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애착 연구의 일인자가
20년 넘게 수천 명을 치료하며 확인한
나를 지키고 일상을 보살피는 법

애착 [attachment, 愛着]
주변 사람들과 밀접하게 연결된다고 느끼는 정서.
인생 초기에 주 양육자와 얼마나 강력하고 친밀한 감정적 유대를 맺느냐에 따라 안정될 수도, 불안정해질 수도 있다.
성격 형성에 가장 중요한 토대를 이루기 때문에 ‘제2의 유전자’라고도 불리며
개인의 심리와 행동 전반을 지배하기 때문에 인생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출처: 교보문고]

인공지능 시대가 두려운 사람들에게 도서명 인공지능 시대가 두려운 사람들에게
저자 리처드 왓슨
출판사 원더박스
페이지 368
간략소개

로봇이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을까, 사랑도 디지털이 될까, 앱이 선생님이면 공부는 어떻게 해야 하나, 자율주행 자동차는 우리를 어디로 데려가나… 그리고 이 모든 질문의 열쇠는 무엇이 쥐고 있는가?
디지털 혁신이 계속되고 있다. 우리는 인간다움과는 거리가 먼 속도, 편의, 효율의 삼위일체에 집착하고 있다. 세계적인 추세는 물리적 경제와 디지털 영역 간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심화하고, 가속화하는 것이다. 조금 먼 미래를 생각하면 많은 분야에서 기계의 지능과 능력이 우리 인간의 지능과 능력보다 늘 더 뛰어난 시대가 올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 것을 우리가 잊고 있는 건 아닐까? 지난 50년 동안 물질적으로 엄청난 발전이 있었지만,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기술에 대한 신뢰는 위기에 처해 있다. 디지털 기술의 미래는 소수의 공학도들 손에 달려 있는데, 인류의 다수는 그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모른다. 기술의 종착지는 어디가 될까? 인간, 자본, 그도 아니라면 기술 그 자체?
세계 3대 미래학자 리처드 왓슨. 그가 바라본 디지털 문명의 오늘과 미래. 지금 우리는 왜 불안해하며, 진정 무엇을 갈망하는가? 인공지능 시대, 우리를 인간으로 살아남게 해줄 선택들을 모색해본다.

 

[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