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0월 다음 달
툭 도서명
저자 이연 지음
출판사 한솔수북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 813.8-이64ㅌ 페이지 48
간략소개 어느 조용한 밤, 꾸벅꾸벅 졸면서 새 한 마리가 날고 있다. 그렇게 졸던 새는, 결국 달과 부딪치는 사고가 난다. 이 사고로 땅으로 떨어진 건 바로 '달'이다. 그렇게 떨어진 달은 자고 있던 곰의 입으로 들어가, 꿀꺽, 사라졌다가 곰의 똥이 되어 밖으로 나온다. 달은 꼬물꼬물 기어 하늘로 돌아가기 위해 애쓴다. 그런데 부엉이가 나타나 달을 또 먹고 만다. 부엉이의 똥이 되어 물속으로 퐁당 떨어진다. 이렇게 달은 한밤중 숲 속을 돌고 돌아 여러 동물을 만나게 된다. 달은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을까?

[출처: 알라딘]

테디를 찾습니다 도서명 테디를 찾습니다
저자 에밀리 랜드 지음, 안지원 옮김
출판사 봄의정원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 808.9-봄67ㅈ-27 페이지 38
간략소개

책 속 주인공은 할아버지 댁에 가기 위해 전철을 탔다가 곰 인형, 테디를 두고 내린다. 꼭 잡고 있었는데 잠깐 깜빡한 사이에 놓쳐 버린 것이다. 곧 찾을 수 있을 거라는 엄마의 다독임도, 다른 곰 인형을 안겨 주는 할아버지의 관심도 아무 소용이 없는 건, 주인공이 테디에게만 가졌던 특별한 마음 때문이다.
주인공에게 닥친 일은 우리 아이들이 흔히 겪는 일이다.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는 순간에, 아이를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막막함에 내버려 두기보다, 다시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주고 함께 찾아 나서는 것은 그 어떤 위로보다도 아이를 기쁘게 한다.
테디를 찾고 싶은 마음에 꿈까지 꾼 주인공. 할아버지는 그런 주인공을 데리고 분실물 보관소로 향한다. 소중한 것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그린 작품 <테디를 찾습니다>가 담은 중요한 가치 중 하나는 ‘다시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이다. 잃어버린 경험이 다시 찾는 경험이 되는 순간, 아이는 지금 살고 있는 이 세상을 더욱 긍정적으로 보게 될 것이다.

[출처: 알라딘]

봉숭아 통통통 도서명 봉숭아 통통통
저자 문명예
출판사 책읽는곰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 808.9-책68ㄱ-59 페이지 44
간략소개

볕 좋은 어느 오후, 봉숭아 열매가 무르익어 한껏 부풀어 오른다. 여름이 가기 전에 씨앗을 널리널리 퍼트려야 한다. 열매가 펑펑 터지자 씨앗이 통통통 사방으로 튕겨 나간다. 부지런히 이파리를 갉아 먹던 애벌레도, 낮잠을 자려던 무당벌레도, 열심히 집을 짓던 거미도 느닷없이 날아드는 씨앗 폭탄에 머리끝까지 화가 났다. 이대로 가만히 당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 풀벌레들은 힘을 합쳐 봉숭아를 혼내 주기로 하는데…. 우리 일상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싱그러운 자연을 유쾌한 상상력으로 담아낸 그림책이다.

[출처: 알라딘]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도서명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저자 정재은, 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출판사 아울북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 407-정73ㅈ-1 페이지 172
간략소개

인간의 모든 것은 당연하지 않다!
뇌과학으로 이해하는 인간의 마음과 행동
처음 만나는 사람의 얼굴에 가장 먼저 눈이 가거나
외모에 드러나는 작은 차이를 알아볼 수 있는 것은 모두
우리 뇌의 작용이다.
괜히 남들이 하는 건 따라하고 싶거나
비싼 자동차를 사고 싶은 것도 모두
우리 뇌의 작용이다.
어릴 때의 기억이 나중의 기억보다 더 생생한 것이나
냄새를 맡으면 잊었던 기억이 떠오르는 것 역시
우리 뇌의 작용이다.
우리의 행동과 생각 하나하나는 모두 우리 뇌 작용의 결과물이다.
과연 뇌가 무엇이기에?
지구인을 이해하려면 먼저 지구인의 뇌를 이해할 것!

[출처: 알라딘]

에베레스트 도서명 에베레스트
저자 상마 프랜시스 지음, 리스크 펭 그림
출판사 찰리북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 915.8-프293ㅇ 페이지 72
간략소개

멀고도 가까운 산, 에베레스트를 독자들의 눈앞에 펼쳐 보이는 그림책이다.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은 물론, 산 아래쪽부터 산 정상까지, 과학 지식부터 사회·문화적 요소까지, 에베레스트의 다채로운 면들을 보여 주며 이 산이 세계 최고봉이라는 사실 외에도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려 준다. 또한 최근 들어 크게 불거지고 있는 에베레스트의 환경 파괴 문제도 지적해 준다.
<에베레스트>에 그림을 그린 리스크 펭은 뉴욕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여러 일러스트상을 받아 주목받고 있는 젊은 작가이다. 그의 그림은 <에베레스트>를 단순한 지식책을 넘어 한 편의 작품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에베레스트>는 “서정적인 일러스트와 현대적인 디자인의 조화가 인상적이다”라는 호평 속에 2019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라가치상에서 신진 작가에게 주어지는 ‘오페라 프리마’ 부문 우수상을 수상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출처: 알라딘]

처음 만나는 야생화 그림책 : 가을 도서명 처음 만나는 야생화 그림책 : 가을
저자 마에다 마유미 지음, 김정화 옮김
출판사 길벗스쿨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아동 480.25-마64ㅊ-2 페이지 52
간략소개

하늘하늘 여려 보이지만 생생한 힘을 느낄 수 있는 야생화는 무척이나 아름답고 매력적이다. 그래서 일러스트나 프랑스 자수의 소재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아름다운 야생화를 따스한 감성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 마에다 마유미의 그림으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동물과 식물을 주로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리넨 천 전문가인 마에다 마유미는 깔끔한 천에 수를 놓듯 수채 색연필로 하나하나 섬세하고도 분위기 있는 가을의 야생화를 그려 냈다.
각 장은 이 책에서 다루는 야생화와 비슷한 다른 야생화를 구분하는 법부터 뿌리-줄기-잎-꽃까지 야생화의 생김새와 생태적 특징, 이름의 유래, 역사와 문화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야생화 이야기, 약과 음식으로 활용하거나 놀잇감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그림책이지만 구성이 잘된 생태 도감으로 야생화의 모든 것을 알차게 만날 수 있다.

[출처:알라딘]

우리 이만 헤어져요 도서명 우리 이만 헤어져요
저자 최유나 지음, 김현원 그림
출판사 알에치코리아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818-최66ㅇ 페이지 348
간략소개 2018년 9월 연재를 시작해 순식간에 16만 팔로워를 모으며 인스타툰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한 '메리지레드'가 단행본으로 찾아왔다. 매화 에피소드가 업로드될 때마다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사며, 댓글 창을 눈물과 울분과 감동의 도가니로 만든 이 작품은 현직 9년 차 이혼 전문 변호사인 최유나 변호사, 일명 최변이 직접 작가로 나섰다는 점에서 더 큰 주목을 받았다.
최변이 들려주는 별별 이혼 사건들 중에는 막장 드라마보다 더 심한 이야기도 허다하다. 그런가 하면 온 마음으로 응원하게 되는 아름다운 사연, 양쪽의 잘잘못을 따지기 어려운 미묘한 사건도 수두룩하다. 확실한 것은 최변의 이야기에 정말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있다는 것.
여기에는 최변의 학창 시절부터 꼬꼬마 변호사 시절, 결혼하고 아이를 낳은 이후의 시절까지가 두루 그려지며 사랑과 이별, 가족에 대한 관점이 점점 성숙해지는 그녀의 성장기가 바탕에 깔려 있기 때문일 것이다. 다소 어두운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결코 웃음을 놓치지 않는 특유의 재치와 귀여운 그림체 역시 한몫한다.
이번 단행본은 원작의 재미와 가독성을 배가시킨 완전히 새로운 편집으로 독자를 찾아간다. 이를 위해 그림을 맡은 김현원 작가는 초기 20개 에피소드 전체를 새로 그렸다. 여기에 최변의 아버지 이야기, 결혼 및 출산 이야기, 부부 싸움 이야기 등 그간 풀어놓지 않았던 미공개 에피소드 5편과 좀 더 깊은 속마음을 드러낸 에세이 17편을 추가로 수록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출처: 알라딘]

매듭의 시간, 마크라메 도서명 매듭의 시간, 마크라메
저자 김혜영
출판사 디지털북스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636.5-김94ㅁ 페이지 224
간략소개

마크라메로 만들 수 있는 25가지 매듭법과 6가지 패턴, 그리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24개의 마크라메 작품을 소개한다. 입문자라면 Part 3에서 소개하는 기본 매듭법부터 찬찬히 엮어보면서 손에 감을 익히면서 시작할 수 있다. Part 4에서는 집안을 우아하게 꾸밀 수 있는 행거, 월행잉과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마크라메 소품으로 챕터를 나누어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각의 매듭법과 패턴, 그리고 작품들은 실제 만드는 과정을 담은 사진과 상세한 설명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담았다. 줄 길이를 정하는 방법과 줄이 꼬일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 작품의 관리 방법 등 초심자를 위한 팁도 있으니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출처: 알라딘]

관계도 반품이 됩니다 도서명 관계도 반품이 됩니다
저자 박민근 지음
출판사 글담출판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331.18-박38ㄱ 페이지 252
간략소개

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어 하면서도 “이번에도 내가 참아야지”“어떻게 그 사람과 관계를 끊겠어”라며 한탄한다. 15년 동안 3천 명의 내담자를 상담하며 그들의 고민을 들어온 저자는 세상에는 나의 선함을 이용하는 나쁜 사람들이 많다고 강조하며 모든 사람에게 끝까지 착한 사람으로 남을 필요는 없다고 조언한다. 내게 소중하고 꼭 필요한 몇 사람만 잘 지켜낸다면 그 외의 사람들과 만나고 헤어지는 일은 다 견뎌낼 만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불편한 관계, 엇갈린 관계, 아픈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관계에 안녕을 고하고 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잘 살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자는 말한다. 살벌한 인간관계 정글에서 무엇보다 우선해야 할 것은 내 마음이 다치지 않게 지키는 일이라고.
책에 나오는 구체적인 실전 사례를 통해 자신의 평소 관계 맺는 습관에 문제는 없는지 객관적으로 점검해보자. 그리고 다양한 관계 팁을 일상에서 하나씩 적용해 나가다 보면 누구라도 큰 어려움 없이 진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출처: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