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도서명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저자 김현아
출판사 쌤앤파커스
페이지 288
간략소개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는 21년 2개월 동안 외과중환자실에서 수많은 환자를 돌보며 쉼 없이 달려온 한 간호사의 절절한 고백이자 용기 있는 외침이 담겨 있다. 삶과 죽음이 전쟁 같은 사투를 벌이는 종합병원 중환자실에서 '저승사자와 싸우는' 간호사와 업무 현장, 환자 안전과 국민 건강이라는 중요한 축을 책임지고 있으면서도 늘 처진 어깨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간호사들의 열악한 환경을 가감 없이 그려낸다.

열정을 만나는 시간 도서명 열정을 만나는 시간
저자 고정욱
출판사 특별한서재
페이지 256
간략소개

<열정을 만나는 시간>은 한 살 때 소아마비를 앓아 하마터면 짐승처럼 살 수도 있었던 작가 고정욱을 포기하지 않았던 그의 가족, 그가 세상에 자리하기 위해 보냈던 그동안의 시간들이 청소년을 위해 아팠던 구석구석까지 민낯을 드러내며 정리된 글이다. 포기하지 않으면서 사는 법, 책 속의 진리, 위로, 용기...

작가는 청소년의 미래를 위해 진심을 담아 오늘날 자신을 세운 책 속으로 안내한다. 그가 극복해낸 삶의 성공, 지혜와 용기, 열정의 스토리가 감동적으로 전해진다.

고집불통 내 동생 도서명 고집불통 내 동생
저자 김혜리
출판사 아이세움
페이지 88
간략소개

<고집불통 내 동생>의 두 주인공은 일란성 쌍둥이로, 둘 사이의 긴장감은 팽팽하다. 형 대접을 받고 싶은 쌍둥이 형 형우와 고집불통 말썽꾸러기 동생 선우의 왁자지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절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았던 형우와 선우가 사실은, 서로를 정말 아끼고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기까지의 유쾌한 에피소드가 웃음과 함께 진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방귀 왕을 뽑아라 도서명 방귀 왕을 뽑아라
저자 라파 오도네즈
출판사 같이보는책
페이지 48
간략소개

<방귀 왕을 뽑아라>는 정글의 방귀 왕을 뽑는 이야기이다. 정글에 사는 코끼리, 하마, 코뿔소, 고릴라처럼 덩치가 큰 동물들은 으스대며 방귀를 뀐다. 그런데 덩치가 크다고 방귀 소리까지 클까?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며 동물들의 방귀소리를 듣다 보면 깜짝 놀랄 반전이 기다린다. 과연 정글의 방귀 왕은 누구일까? 멋진 그림에 동물들의 방귀 소리가 더해진 유쾌한 그림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