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The Best Story 도서명 The Best Story
저자 Eileen Spinelli
출판사 Dial Books
페이지 32
간략소개

  우연히 도서관에서 'The Best Story Contest' 안내문을 보게 된 소녀는 곧장 집으로 달려가 최고의 이야기를 쓰기로 합니다. 1등을 하게 되면 소녀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와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열정과는 달리 창작이라는 어마어마한 난관에 봉착하게 되고, 글쓰기가 얼마나 힘든 일인지 깨닫게 됩니다. 가족들의 조언도 얻어보지만, 점점 이야기는 뒤죽박죽이 되어버립니다. 과연 소녀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갈 수 있을까요?

Little i 도서명 Little i
저자 Michael Hall
출판사 Greenwillow Books
페이지 48
간략소개   만약 이 세상에 문장 부호가 없어진다면 어떨까요? 우리는 대화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의 주인공 'i' 도 어느 날 머리 위의 점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i'는 자신의 점을 찾기 위해 문장 부호들이 모여 있는 섬으로 먼 여정을 떠나고, 그 과정에서 여러 친구들을 만나며 성장하게 됩니다. 단순한 그림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작가 Michael Hall의 ‘Alphabet’과 문장 부호의 세계로 떠나 보아요!

 

Back to Front And Upside Down 도서명 Back to Front And Upside Down
저자 Claire Alexander
출판사 Eerdmans Books for Young Readers
페이지 26
간략소개   즐거운 수업시간, 아이들은 선생님과 Slippers 교장 선생님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카드를 쓰기로 합니다. 강아지 Stan은 글자를 쓸 줄 몰랐지만, 친구들이 놀릴 까봐 선생님께 여쭤보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쉬는 시간, 조심스레 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Stan. 친구의 응원에 힘입어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거꾸로 써도, 뒤집어서 써도, 엉망으로 써도 상관 없어요!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면 되니까요.

 

The Gardener 도서명 The Gardener
저자 Sarah Stewart
출판사 Square Fish
페이지 40
간략소개

  따뜻한 편지로 멀리 떨어져 사는 가족과 일상을 나누는 소녀 Lydia의 이야기 입니다. 1930년대 미국의 경제 대공황 이후, Lydia는 집안의 형편이 나아질 때까지 빵집을 하시는 외삼촌 댁에서 지내게 됩니다. 그녀는 식물을 잘 돌보는 특기를 살려 삭막한 도시에서도 열심히 정원을 가꿔나갑니다. 가족들과 편지로 마음을 주고받으며, 외삼촌을 위한 깜짝 선물도 준비합니다. 과연 외삼촌을 웃게 만들 수 있을까요? 잔잔한 이야기와 서정적인 일러스트가 감동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1998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How to Write Really Badly 도서명 How to Write Really Badly
저자 Anne Fine
출판사 Jelly Pie
페이지 120
간략소개   냉소적인 성격을 가진 Chester는 새로 전학 간 학교에서 반 친구들과 '나만의 비법'을 주제로 글을 쓰게 됩니다. 괴짜 짝꿍 Joe는 '글씨 예쁘게 쓰는 법'을 주제로 정하지만, 글씨를 너무 못써서 상심에 빠지고 맙니다. 그런 짝꿍을 위로해 주기 위해 '삐뚤 빼뚤 쓰는 법'을 써보라고 제안하는 Chester! 친구들은 과제를 잘 마칠 수 있을까요? 글쓰기를 통해 진정한 우정을 찾아가는 과정을 유쾌하고 개성 넘치는 표현해 낸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