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8월 다음 달
Malala, A Brave Girl from Pakistan / Iqbal, A Brav 도서명 Malala, A Brave Girl from Pakistan / Iqbal, A Brav
저자 Jeanett Winter
출판사 Beach Lane Books
페이지 40
간략소개 이 책은 파키스탄의 용기 있는 두 어린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1살 Malala는 거리에서 여성들의 교육의 권리와 자유를 말합니다. Iqbal은 4살 때부터 강제로 공장에 끌려가 일을 하고, 그 이후 어린이들의 자유를 위해 싸웠답니다. 둘은 다른 시간, 다른 공간에서 활동했지만 마음만은 같습니다. 평화와 인권을 위해 용기를 낸 두 명의 친구를 만나보아요.
A Child’s Garden 도서명 A Child’s Garden
저자 Michael Foreman
출판사 Walker Books
페이지 32
간략소개

건물이 모두 부서지고 엉망이 된 어느 도시에서, 한 소년이 새싹을 발견하고 정성스럽게 키웁니다. 싹은 점점 자라 큰 덩굴이 되고 저 멀리 철조망 바깥까지 넘어가게 됩니다. 폐허가 된 곳에 다시 새들과 나비가 찾아오고, 아이들은 그늘에서 뛰어 놀지요. 그러던 어느 날, 군인들이 찾아와 모든 것을 파괴하고 마는데… 과연 아이들의 정원은 어떻게 될까요?

No! 도서명 No!
저자 David McPhail
출판사 Roaring Book Press
페이지 48
간략소개 한 아이가 편지를 부치러 길을 나섭니다. 하늘에는 폭탄이 달린 전투기가 날아다니고 이곳 저곳에서 불이 활활 타오릅니다. 겨우겨우 우체통 앞에 도착했지만, 무서운 형이 앞을 막아섭니다. 우리는 폭력과 전쟁 앞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그리고 아이는 과연 누구에게 편지를 쓴 걸까요? 글이 없는 그림책이지만, 우리에게 많은 메시지를 남겨주는 책입니다.
Maya Lin: Artist-Architect of Light and Lines 도서명 Maya Lin: Artist-Architect of Light and Lines
저자 Jeanne Walker Harvey, Dow Phumiruk
출판사 Henry Holt
페이지 32
간략소개 60년 전에 일어난 베트남전쟁은 수많은 사람들을 희생시켰습니다. 가족을 잃은 사람들의 상처를 위로하고, 전쟁에 참여했던 모든 분들을 기리기 위해 워싱턴에는 조형물이 세워졌지요. 멀리서 보면 마치 칼로 베인 상처처럼 보이는 이 기념비에는 전쟁 중에 사망하거나 실종된 5만 8천명의 이름이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이 기념비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건축가 Maya Lin의 이야기를 들어 보아요.
When My Name Was Keoko 도서명 When My Name Was Keoko
저자 Linda Sue Park
출판사 Yearing Books
페이지 208
간략소개

1940년 한국, 순희(Sun-hee)는 일제강점기에 태어나 일본어를 배우고 자란 아이입니다. 학교에서는 한국어를 쓰면 매를 맞고, 이름도 전부 일본어로 바뀌고, 오빠는 군대로 끌려가게 되지요. 한국계 미국인인 Linda Sue Park 작가는 자신의 어머니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소설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우리나라의 모습과 우리 민족의 아픔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