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5월 다음 달
어느 애주가의 고백 도서명 어느 애주가의 고백
저자 다니엘 슈라이버
출판사 스노우폭스북스
페이지 248
간략소개

내가 사랑한 술, 놓쳐 버린 삶 그리고 시간에 대한 이야기. “당신은 술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이 책은 한 번도 심각하게 생각해 본 적 없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독일에서 출간 당시 많은 언론은, ‘자전적이면서도 각 개인이 숨겨 놨던 술에 대한 내밀한 문제를 통찰한 책’이라고 평가했다. 자기 성찰을 통해 핑계와 무지에서 자기 파멸과 인생을 낭비하는 개인으로 연결시키는 문장의 흐름은 고요하면서 강렬하다. 2014년 출간 이후 국내 출간이 이뤄진 현 시점까지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중인 이 책은, 우리의 잃어버린 시간을 생각나게 한다. 그것은 말 그대로 잃어버린 시간, 술로부터 사라진 우리 인생에 대한 이야기다.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도서명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저자 신정철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페이지 264
간략소개

기억에 오래 남는 독서, 효과를 만드는 독서, 삶을 성장시키는 독서를 위한 메모 독서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메모 독서법은 다독을 할 필요도 없이 한 권을 읽더라도 핵심을 남기며,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독서법이다. 저자는 누구나 쉽게 메모 독서를 따라 할 수 있도록 5단계 독서법을 제안한다.
밑줄 긋기로 가볍게 시작하여 독서 노트 쓰기, 책의 내용을 한눈에 보여주는 독서 마인드맵 작성하기, 메모 독서의 완성이라 할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모 독서를 습관화하는 방법까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책의 내용을 좀 더 오래 기억하고, 독서를 통해 삶의 변화를 모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어른들이 사라졌다 도서명 어른들이 사라졌다
저자 클라라 후라도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페이지 44
간략소개

위기에 빠진 어른들을 구하라! ‘이 세상에서 어른들이 모두 사라진다면?’ 아이들이라면 한 번쯤 해 볼 만한 상상입니다. 어른들이 없어지면 평소에 규제받았던 행동을 맘껏 해 보겠다는 다짐이 자연스레 뒤따르게 되고요. 아이들에게 어른들은 자신들을 보호하고 돌봐 주는 고마운 존재이면서도 사사건건 간섭하려 드는 엄격하고 갑갑한 존재이기도 하니까요. 그런 뜻에서 어른들이 사라진다는 건 당황스럽고 두려운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매우 신나고 즐거운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어른들이 사라졌다』는 딱 그런 상황에 놓인 아이들의 모습을 그려 내고 있어요. 거기에 놀라운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똘똘 뭉친 아이들과 만나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