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예민함 내려놓기 도서명 예민함 내려놓기
저자 오카다 다카시
출판사 어크로스
페이지 232
간략소개

소곤대는 말소리 때문에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 남의 말에 쉽게 상처받는다, 두통이나 설사를 달고 산다 등 예민한 사람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이들은 삶이 고달플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도 문제가 생겨 힘들어한다. 하지만 예민함이 어디서 기인했는지, 어떤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하면 계속 괴로운 삶을 살 수밖에 없다. 이 도서는  최신연구와 구체적인 사례, 풍부한 임상 지식을 바탕으로 예민함을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힌트를 얻을 수 있으며, 예민해서 힘든 사람들이 좀 더 편안하게 살아갈 방법을 알려준다.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도서명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저자 오구니 시로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페이지 232
간략소개 시작은 소소하였으나 세계가 주목해버린 아주 특별한 프로젝트!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레스토랑에 어서 오세요"

 

초여름의 도쿄, 좌석 열두 개짜리 작은 공간에 한 레스토랑이 오픈했다. 접객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치매 증상을 앓고 있어, 주문한 음식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화를 내는 손님은 아무도 없고, 실수를 이해하며 오히려 즐기는 분위기다. 고령화 시대를 넘어 초고령화 사회라는 말이 낯설지 않은 시대. NHK 방송국 PD인 저자는 어쩌다 취재를 가게 된 간병 시설에서 예정된 메뉴가 아닌 엉뚱한 음식을 대접받는 경험을 한 후, 치매 어르신들로 스태프를 꾸려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본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도서이다.

왜 물고기들은 물에 빠져 죽지 않을까요? 도서명 왜 물고기들은 물에 빠져 죽지 않을까요?
저자 안나 클레이보른
출판사 생각하는책상
페이지 96
간략소개

이 책은 근본적인 질문으로부터 시작하여 다른 동물들의 생명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에 답을 내놓습니다. 다양한 동물들의 사례를 통해 환경에 꼭 맞도록 진화하고 생태계에 자리 잡게 된 수많은 동물들의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냅니다. 동물은 어디에서 왔는지, 공룡은 어디로 갔는지, 동물의 분류부터 진화에 이르기까지 지구상 생물들이 어떻게 함께 살아가는지 탐구하고 발견합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가 그들과 함께 살기 위해, 그들을 어떤 시선으로 바라봐야 하는지에 대한 물음을 던집니다.

 

이 책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생명을 존중하고, 인간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더 나아가 자연을 보호하고 살기 좋은 지구를 가꾸어 나가는 데 능력을 펼쳐낼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