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1월 다음 달
남자가 울고 싶을 땐 도서명 남자가 울고 싶을 땐
저자 존티 홀리
출판사 불의여우
페이지 48
간략소개

레비가 새 학교에 처음으로 등교하는 날, 눈물이 맺힌 레비를 보며 아빠는 남자는 울지 않는 거라고 말합니다. 그 말을 들은 레비는 눈물을 꾹 참고 등교합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 등교하는 길에 본 남자들이 모두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정말 남자는 울면 안 되는 걸까요? 레비의 등굣길을 따라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을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만나보세요.

우산 도서명 우산
저자 정지영
출판사 책내음
페이지 36
간략소개

주인공은 우산을 쓰고 특별한 여행을 떠납니다. 상아가 사라진 코끼리, 우리에 갇혀 커피열매만 먹어야 하는 사향고양이, 위험한 외줄타기를 해야 하는 염소와 원숭이 등 인간의 이기심으로 고통받는 동물 친구들을 만납니다. 그들의 상처 위에 우산을 씌워주는 모습에서 고통받는 동물들을 지켜주고 싶다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들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울타리 너머 도서명 울타리 너머
저자 마리아 굴레메토바
출판사 북극곰
페이지 36
간략소개

소년 안다와 꼬마 돼지 소소가 커다란 집에 함께 삽니다. 안다는 소소에 대한 것이면 전부 안다고 생각하지요. 그래서인지 안다는 말이 많았고, 소소는 듣기만 합니다. 어느 날, 소소는 산책 중에 멧돼지 산들이를 만납니다. 산들이는 울타리 너머로 나가려고 하지 않는 소소에게 함께 달리자고 제안을 합니다. 참된 우정과 용기를 이야기하는 이 책은 함께 저 넓은 세상으로 나가보지 않겠냐고 독자를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맡겨 주세요 도서명 맡겨 주세요
저자 히카쓰 도모미
출판사 봄개울
페이지 40
간략소개

강아지 페로는 자기를 돌봐주는 엄마를 무척 좋아합니다. 그래서 엄마에게 목걸이를 선물하고 싶어하지요. 페로는 목걸이를 사기 위해 일을 하기로 결심하고 용기 있게 두 발로 벌떡 일어섭니다. 과연 페로는 엄마에게 마음이 담긴 목걸이를 선물할 수 있을까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페로가 대견하고 귀여워서 읽다보면 어느새 미소가 지어지는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