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7월 다음 달
대단한 참외씨 도서명 대단한 참외씨
저자 임수정, 전미화
출판사 한울림어린이
페이지 40
간략소개

이 책의 주인공은 철이의 입가에 붙어있다가 가까스로 탈출한 참외씨입니다. '흙 속에 들어가 달고 맛있는 참외'가 되고 싶은 단 하나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참외씨는 기나긴 여정을 시작합니다. 임수정 작가는 세탁기 거름망에서 싹을 틔운 참외씨를 보고 이 책을 구상했습니다. 무엇보다 뜨거운 햇볕과 차가운 빗줄기에도 "나는야 대단한 참외씨!"라고 외치며 견뎌내는 주인공에게서 단단한 긍정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미화 작가의 과감한 화면구성과 싱그러운 색감이 자연의 순환과 생태계의 흐름까지도 자연스럽게 전달합니다.

밖에 나가 놀자 도서명 밖에 나가 놀자
저자 로랑 모로
출판사 미디어창비
페이지 48
간략소개

집 안에서만 놀고 있는 남매에게 엄마는 문 밖을 나가 보라고 말합니다. 남매는 텃밭에 물을 주고 연을 날리면서 상상 여행을 떠납니다. 프랑스의 그림책작가 로랑 모로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우리를 자연에게 안내합니다. 저자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부터 멸종위기종까지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야생동물 240여 종을 책 한 권에 담아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동시에 위험한 자연으로부터 우리가 지켜야 할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깨닫게 합니다. 주인공처럼, 여러분도 가까운 놀이터와 공원에서부터 멋진 동물친구들을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삼거리양복점 도서명 삼거리양복점
저자 안재선
출판사 웅진주니어
페이지 48
간략소개

삿갓쓰고 도포자락 휘날리는 100년전 종로 거리에 '삼거리양복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처음에 수군거리던 사람들도 하나둘 덕구씨의 양복솜씨에 마음을 열었고 멋쟁이라면 누구나 다녀가는 가게가 되었습니다. 전쟁의 폐허를 딛고, 빠르게 변하는 유행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삼거리양복점'은 3대를 이어 오늘도 문을 열었습니다. 오직 한 사람을 위해, 특별하고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지어내는 단 하나의 양복에는 입는 사람과 만드는 사람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일'을 대하는 숭고한 마음과 장인정신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