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1월 다음 달
왕자와 드레스 메이커 도서명 왕자와 드레스 메이커
저자 젠 왕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 288
간략소개

막내 재봉사 프랜시스는 어느 날 낯선 사람에게서 파격적인 제안을 받습니다. 벨기에 왕자이자 가끔 레이디 크리스탈리아로 변신하기를 즐기는 세바스찬과 자신만의 컬렉션을 만들어갈 기회를 잡은 프랜시스는 서로의 비밀과 욕망을 공유하게 되는데... 이 책은 신분을 뛰어넘는 사랑이야기가 아닌, 불가능해 보이는 꿈과 혼란스러운 정체성을 들여다보고 그들만의 방식으로 난관을 극복하는 성장스토리입니다. 젠 왕 작가의 재기발랄하고 섬세한 문체와 유려한 그림이 돋보이는 그래픽노블입니다.

빨간 호리병박 도서명 빨간 호리병박
저자 차오원쉬엔, 김세현
출판사 사계절
페이지 60
간략소개

1995년 중국에서 출간한 차오원쉬엔의 <빨간 호리병박>은 <바다소>라는 단편집으로 국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이 이야기가 김세현 작가의 수묵화 그림을 만나 깊은 여운을 전달합니다. 큰 강을 사이에 두고 뉴뉴와 완이라는 소년과 소녀가 한여름에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이 담백한 글과 스물아홉장의 그림에 담겨있습니다. 빨간 호리병박이 두 주인공에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그림책을 통해 느껴보기 바랍니다.

인어를 믿나요? 도서명 인어를 믿나요?
저자 젝시카 러브
출판사 웅진주니어
페이지 40
간략소개

할머니와 수영장을 다녀오던 줄리앙은 거리에서 인어분장을 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평소에도 인어를 좋아하던 줄리앙은 집에 돌아오자마자 커튼을 뜯고 화분에서 나뭇가지를 꺾어 치장을 합니다. 신나게 춤추고 즐기는 줄리앙을 바라보던 할머니는 깜짝 놀랄만한 제안을 하는데... 작가는 ‘스스로를 발견한 이들에게 작은 파티를 열어주고 싶다’는 바램을 담아 첫 번째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이 책은 2019 볼로냐 라가치상과 에즈라 잭 키츠 상을 수상하며 독자와 평단을 사로잡았습니다.

너와 나 도서명 너와 나
저자 사이다
출판사 다림
페이지 44
간략소개 ‘공생’이란 말은 서로 도우며 함께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그림책은 사는 곳이 다르고 생김새가 달라도 서로의 소중함을 알고 고마움을 느끼며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함께 성장해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그림책입니다. 책의 말미에는 그림으로 등장한 동식물들의 공생관계에 대해 사이다 작가의 친절한 설명도 수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