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7월 다음 달
물이 되는 꿈 도서명 물이 되는 꿈
저자 루시드폴
출판사 청어람아이
페이지 64
간략소개

다리가 불편한 아이가 수영장 바닥에 재활운동을 하려고 앉아있습니다. 수영장으로 들어간 아이는 물 속에서 누구보다 자유로움을 느낍니다. 이 책은 노랫말이 아름다운 가수 루시드폴이 2005년 발표한 노래 '물이 되는 꿈'에 이수지 작가의 그림이 함께한 아코디언 그림책입니다. 푸른색의 다양한 변주가 거칠 것 없는 세상을 유영하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이수지 작가의 친필로 그려진 악보가 뒷면에 실려 있습니다.

말의 형태 도서명 말의 형태
저자 오나리 유코
출판사 봄봄출판사
페이지 56
간략소개

내가 하는 말이 모습을 가지고 있다면 어떨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한 그림책입니다. 말이 눈에 보인다면 어떤 모습일까? 목소리에 따라 색깔이 바뀐다면 어떤 기분일까? 말이 보이지 않아서, 보여서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공중으로 사라지는 흔적도 없는 말이지만 형태와 상관없이 말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연령의 독자들에게 '말'의 중요성과 영향력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호랑이 바람 도서명 호랑이 바람
저자 김지연
출판사 다림
페이지 42
간략소개

2019년 봄, 작은 불씨 하나가 번져 축구장 172개에 달하는 산림이 불에 탔습니다. 호랑이처럼 사나운 바람을 타고 강원도 고성의 산과 들이 순식간에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사람의 손에서 일어난 재앙이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내 일처럼 모여 화마를 가라앉히고 새카맣게 죽어버린 산에 풀을 심습니다. 마블링 기법과 판화작업이 생생한 현장과 섬세한 감정을 전달합니다. <백년 아이> 김지연 작가의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