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수영장에 간 아빠 도서명 수영장에 간 아빠
저자 유진
출판사 한림출판사
페이지 32
간략소개

아빠와 보라가 처음 수영장에 갔습니다. 아빠는 어린 딸이 물에 잘 적응할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하지만 보라는 수영장에 다니면서 조금씩 실력이 늘어갑니다. 정작 물이 무서운 건 아빠였지요.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자식을 걱정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부모의 염려보다 훨씬 강인하고 잘 적응하며 성장합니다. 시원한 수영장을 배경으로 염려 가득한 아빠와 거침없이 이겨내는 보라의 성장이 그림에 잘 녹아있습니다. 몸으로 배우는 일에 더디고 어른이 되어서 수영을 배운 작가가 본인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엮어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도서명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소녀
저자 매튜 코델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 56
간략소개

험한 눈보라가 몰아치는 어느 날, 어린 소녀가 길을 잃어버렸습니다. 길을 헤매던 소녀 앞에 무리에서 떨어져나온 늑대 새끼가 나타납니다. 소녀는 가여운 늑대를 안고 무리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소녀는 새끼 늑대를 돌려줄 수 있을까요? 무사히 집으로 돌아갔을까요? 글 한 줄 없지만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 전개로 영화 한 편을 감상한 듯한 긴장감을 안겨주는 수채화 그림책입니다. 2018 칼데콧 대상 수상작입니다.

나는 흰곰을 키워요 도서명 나는 흰곰을 키워요
저자 우쓰미 노리코
출판사 스콜라
페이지 32
간략소개

흰곰을 키울 때 알아야 할 열두 가지를 이야기한 그림책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흰곰은 손이 많이 가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일은 흰 곰 한 마리를 키우는 것보다 힘들지도 모릅니다. ‘많이 놀아주세요. 느긋하게 기다려주세요. 꼭 안아주세요’와 같은 당부의 말은 세상의 모든 부모에게 드리는 부탁입니다. 고비가 찾아올 때마다 이 책에 적힌 방법을 기억하세요. 아이와 함께 읽으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