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3월 다음 달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 도서명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
저자 명수정
출판사 글로연
페이지 40
간략소개

단발머리 여자아이가 묻습니다. '네 치마 세상 끝까지 펼쳐져?' 꿀벌과 개구리와 꽃송이들은 대답합니다. 세상 끝까지 펼쳐지지는 않지만 능력과 역할을 다하는데 충분하다고 말이지요. 자연에서 만난 친구들의 답변을 듣고 소녀는 자신의 생각을 담아 치마를 펼쳐보기로 합니다. 붉은색을 바탕으로 자연의 빛과 색을 섬세하게 녹여낸 일러스트가 눈길을 끕니다. 책 뒷면에는 나라를 대표하는 이야기와 여자주인공이 활약한 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선물 도서명 선물
저자 설찌
출판사 고래뱃속
페이지 40
간략소개

엄마 뱃속에 아기가 생겼어요. 동생의 탄생을 축하하고 싶은 나와 가족들은 사계절 피어나는 꽃들을 모아 꽃침대를 만들기로 합니다. 가족들은 계절이 지나고 꽃이 지기 전에 원하는 선물을 무사히 가지고 돌아올 수 있을까요?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기쁨을 상큼하고 선명한 그림과 따뜻한 이야기로 전달합니다. 광고와 단행본 일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설찌 작가가 처음 쓰고 그린 그림책입니다.

우리 동네는 미술관 도서명 우리 동네는 미술관
저자 탕무니우
출판사 책속물고기
페이지 48
간략소개

휑하고 텅 빈 동네 공원이 아쉬웠던 동물친구들은 유명한 조각가 쿠시 선생님에게 조각상을 의뢰합니다. 며칠이 지나고 쿠시 선생님이 만든 조각상이 설치됩니다. 철판과 녹슨 구리 조각으로 만들어진 조각상은 누구의 마음에도 들지 않았지요. 하지만 봄이 되자 작품을 보려고 찾아온 동물들로 공원은 북적이기 시작합니다. 탕무니우 작가는 현대미술의 대가 '브랑쿠시'로부터 이야기를 구상했습니다. 다양한 시각과 자유로운 해석으로 예술을 즐겨보세요~

힘겨루기 대회 도서명 힘겨루기 대회
저자 델핀 부르네
출판사 창비
페이지 40
간략소개

골칫거리는 예고 없이 찾아오는 법입니다. 평온한 오후를 보내던 두더지의 집에 난데없이 돌덩이가 날아들어 입구를 막아버립니다. 혼자 힘으로는 꿈쩍도 하지 않는 돌덩이 때문에 심난하기 그지없습니다. 설상가상 집에 놀러 온 친구들은 문제해결보다 쿠키를 먹고 떠들고 사소한 일로 다투느라 정신을 쏙 빼놓는데... 집주인의 마음처럼 꽉 막혀버린 돌덩이는 치울 수 있을까요? 쉼없이 끼어드는 동물 캐릭터들이 유쾌하고 정겹습니다. 프랑스의 작가 델핀 브루네가 선보인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완두 도서명 완두
저자 다비드 칼리, 세바스티앙 무랭
출판사 진선아이
페이지 34
간략소개

완두는 태어날 때부터 몸이 완두콩처럼 아주 작았습니다. 작은 몸으로 수영과 줄타기를 즐기고 화창한 날에는 숲을 탐험하는 씩씩한 완두. 그러나 학교에 간 완두는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 교장 선생님은 그런 완두를 가엾게 여기는데......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줄 아는 유쾌하고 긍정적인 완두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