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9월 다음 달
철학하는 50대는 미래가 두렵지 않다    도서명 철학하는 50대는 미래가 두렵지 않다
저자 박윤진 지음
출판사 빈티지하우스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199.1 박66ㅊ 페이지 343
간략소개

 

50대가 불안한 것은 과연 때문일까? 20여 년간 직장인으로 살아오며 밤에는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한 저자는 이 아닌 불안이 문제라고 말한다. 수많은 직장인 선후배들과 철학 상담을 빙자한 알콜 상담으로 그들의 고민을 듣고 동서양 철학자들의 지혜에서 답을 찾아 헤맨 저자는 하이데거의 불안개념에서 답을 찾는다. 저자와 함께 50대들의 불안을 이해하고 철학 이야기를 통해 양심의 목소리에 답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불안을 치유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알라딘

 

사라진 밤    도서명 사라진 밤
저자 할런 코벤 지음 · 노진선 옮김
출판사 문학수첩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843.5 코44사 페이지 424
간략소개

 

세계 3대 미스터리 문학상을 최초로 석권한 스릴러의 제왕 할런 코벤의 신작으로 15년 전 한 사고로 쌍둥이 동생과 여자 친구를 잃고 모든 삶이 멈춰버린 한 남자를 중심으로 거대한 음모론에 휩싸인 개인의 비극을 담은 책이다. 할런 코벤 특유의 속도감 넘치는 전개와 반전으로 또 한 번 독자를 사로잡는다.

 

출처 : 알라딘

 

내가 엄마라니 도서명 내가 엄마라니
저자 라이언 T. 히긴스 지음 · 노은정 옮김
출판사 토토북 발행년도 2020
청구기호 유아 843.6 히18내 페이지 48
간략소개

 

이 책은 각인이라는 새끼 동물의 본능 때문에 벌어지는 잘못된 만남을 시종 유쾌하게 풀어낸다. 특히 이 책은 2016년 에즈라 잭 키츠 상 명예 일러스트 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흡입력 있는 일러스트를 담고 있다. 일자 눈썹에 거친 털을 지닌 브루스와 작고 귀여운 새끼 기러기들이 보여 주는 표정과 행동 하나하나에서 생동감이 느껴진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캐릭터와 만화적 구성을 통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출처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