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1월 다음 달
소시지 탈출 도서명 소시지 탈출
저자 미셸 로빈슨 (지은이),토 프리먼 (그림),김영선 (옮긴이)
출판사 보림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쿠킹 843.6-로48소 페이지 32
간략소개

뜨겁게 익어 퍽 터지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 자신에게도 다가올 미래를 예견한 소시지는 프라이팬을 뛰쳐나간다. 그대로 조리대에서 몸을 날려 꼬르륵! 싱크대 안으로 첨벙 뛰어 든다. 탈출에 성공한 것 같은 그 순간, 조리대의 마개가 열리면서 물의 소용돌이에 갇히고 만다. 그리고 배수구로 휘이익 빨려 들어가고 만다.
다른 소시지는 조리대를 지나 유리그릇 속으로 쏙 들어간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유리그릇의 정체는 믹서기다. 믹서기의 스위치가 켜지며 소시지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만다. 또 다른 소시지는 프라이팬에서 훨씬 멀리 벗어난다. 냉장고를 타고 올라 뛰어내리는데 그만, 선풍기 날개에 걸려 뱅글뱅글 돌다 내동댕이쳐진다. 남은 소시지들은 어떤 방법으로 탈출을 시도할까? 이대로 불행한 결말을 맞이할 수밖에 없을까, 혹은 반전을 꾀하게 될까?

 

출처 : 알라딘

한식이 우리 몸에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도서명 한식이 우리 몸에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저자 윤문영
출판사 단비어린이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쿠킹 594-윤36ㅎ 페이지 32
간략소개

단비어린이 문화.교양 시리즈. 패스트푸드만 좋아하고, 편식하는 어린이가 우리 한식을 배우고, 우리 음식의 참 맛을 깨달아 가는 과정을 재미있는 만화와 풍부한 사진으로 꾸몄다. 어린이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다양한 우리 음식과 식문화를 보여 주고, 우리 음식에 대해 더 잘 알리기 위해 기획된 그림책이다.

 

출처 : 알라딘

죽음의 에티켓 도서명 죽음의 에티켓
저자 롤란트 슐츠 (지은이),노선정 (옮긴이)
출판사 스노우폭스북스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126.5-슐85ㅈ 페이지 255
간략소개

누구나 겪을 죽음의 전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다. 한 번도 나 자신의 죽음인 적 없는, 가족이나 친지, 다른 사람의 일이었던 죽음. 때문에 계획하거나 준비하는 일 따위는 모른다. 거의 대다수의 사람이 죽음에 대해 알지 못한다. 하지만 죽음은 탄생과 한 쌍을 이룬다. 그것은 거역할 수 없는 자연의 섭리다.

책에는 네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는 각각의 죽음의 전개가 실화로써 제공된다. 5살, 암으로 죽음을 맞이한 어린 아이, 인생 샷을 찍겠다며 건물 난간에 올랐던 29살 청년, 요양원의 80세 할머니, 그리고 가족들에 둘러싸인 채 집에서 죽음을 맞이한 당신. 저자는 이들 네 사람의 죽음의 단계를 매우 면밀하고 자세하게 다뤘다. 이로써 죽음이 어떻게 각 개인의 삶만큼이나 독특한 저마다의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인식하게 된다.

 

출처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