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1월 다음 달
고민 식당 도서명 고민 식당
저자 이주희
출판사 한림출판사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쿠킹 813.8-이76ㄱ 페이지 32
간략소개
생각 많고 고민 많은 또래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다. 동생과 다퉈서 마음이 답답할 때, 공부 잘하는 언니를 보면서 시무룩할 때 아이들은 고민 식당을 찾아간다. 아주 사소하고 부끄러운 고민들도 ‘고민 식당’에서는 쉽게 털어놓을 수 있다. 그 비결이 무엇인지 고민이 있는 사람만 주문할 수 있는 특별한 식당을 만나 보자!

 

 

출처 : 알라딘

요리하는 이순신 도서명 요리하는 이순신
저자 김온 (지은이), 이수영 (그림)
출판사 책읽는곰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쿠킹 813.8-김65ㅇ 페이지 184
간략소개

한산초등학교 5학년 이순신은 손자가 이순신 장군 같은 위인이 되었으면 하는 할머니의 바람과는 달리 공부에도 운동에도 영 소질이 없다. 순신이가 관심이 있는 것은 오로지 요리뿐. 할머니는 남자가 부엌에 들어가면 큰일이라도 나는 줄 알지만, 사실 순신이 아빠도 요리를 잘했다. 식구들에게 사랑이 가득 담긴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먹이는 것을 큰 기쁨으로 여겼다.
순신이도 아침을 거르기 일쑤인 단짝친구들을 거둬 먹이며 요리하는 기쁨을 알아 가는 중이다. 그런데 할머니 말고도 순신이가 요리하는 걸 못마땅해하는 친구가 있다. 아니, 어쩌면 순신이 자체를 못마땅해하는 것 같기도 하다. 순신이는 두 사람의 마음을 돌려놓을 수 있을까?

 

출처 : 알라딘

나만의 맛길 행복이 머물렀다 도서명 나만의 맛길 행복이 머물렀다
저자 김수경 (지은이), 이갑성 (사진)
출판사 도도(도서출판)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식문화 818-김56ㄴ 페이지 328
간략소개

바닥 친 마음까지 끌어 올려주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한 끼 이야기. 이 한 세상 상처 받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고 한다지만 상처 없이 온전하게 맑은 마음과 정신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나 혼자 산속에 들어가 움막 짓고 살아간다 하더라도 사람은 자연이 허물어지는 모습에 상처받고, 계절이 떠나가는 기미에 상처받는다.
그럼에도 우리는 그 상처를 헤아리고 어루만지며 다시 또 일어나 이전과는 다른 마음으로 사뿐하게 걸어가려 한다. 그 걸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우리를 토닥이는 한 끼다. 열심히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우리는 자신만의 소울푸드를 통해 위안을 받는다.
< 나만의 맛길 행복이 머물렀다>는 행복해지고 싶을 때, 사랑하고 싶을 때, 사랑을 끝내고 싶을 때, 혼자라는 것이 외롭지 않을 때, 누군가와 함께 걸어가고 싶을 때, 나를 토닥이고 싶을 때마다 생각나는 음식을 통해 얽히고설킨 삶을 풀어가는 힐링푸드 에세이다.

 

 

출처 :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