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8월 다음 달
휘게 라이프스타일 요리 도서명 휘게 라이프스타일 요리
저자 트리네 하네만 지음, 김보은 옮김
출판사 황금시간 발행년도 2017
청구기호 식문화594.5237-하194ㅎ 페이지 287
간략소개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국가 덴마크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을까?휘게 라이프스타일 요리(Hygge Lifestyle Food)2017년 세계적인 키워드로 떠오른 휘게개념으로 바라본 덴마크와 북유럽의 가정식 요리책이다. 휘게는 덴마크 문화에 깊숙이 자리한 개념으로, 그냥 아늑함이 아니라 감정과 기대이며, 덴마크인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이 책은 육류, 생선, 채소 요리와 샐러드, 수프는 물론, , 디저트, 피클, 주스까지 130가지 이상의 다양한 덴마크와 북유럽의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지만 단순한 레시피북은 아니다. 필자 트리네 하네만은 그녀가 요리하고 먹는 것에 관해 이야기하며, 이는 필연적으로 휘게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진다. 덴마크 요리사이자 작가인 저자는 여러 편의 칼럼을 통해 덴마크의 식탁 풍경, 명절과 풍습, 건강하고 행복한 식문화 등 한 끼의 집밥에 깃든 휘게 문화의 이모저모를 흥미롭게 펼쳐 보인다.

 

출처 : 교보문고

그림탐닉 도서명 그림탐닉
저자 박정원 지음
출판사 소라주 발행년도 2017
청구기호 650.4-박74ㄱ 페이지 330
간략소개

시대와 사람, 화가의 삶을 둘러싼 풍경과 인간의 마음에 대해 명화가 우리에게 알려주었던 것들에 대한 이야기 그림탐닉. 그림을 보여 주고, 그림을 설명하는 책은 많이 있다. 하지만 화가가 살았던 시대와 화가의 삶과 인생, 화가의 심경을 섬세히 예측하며 명작을 즐겁고 풍요롭게 이야기하는 책은 정말 많이 있을까. 이 책은 단순히 저자의 그림 해설을 따라가는 책이 아니다. 화가의 마음과 사랑에 대하여, 화가의 인생과 그들의 시대에 대하여, 화가가 명작으로 그려낸 풍경에 대하여 보다 입체적으로 새롭게 명작을 발견해가는 책이다.

 

그림을 전공한 박정원 저자의 이 책 어디에도 어려운 미술 용어는 없다. 화가의 내면 풍경까지 섬세하고 쉽게 그려내는 필치는 술술 읽힌다. 고흐의 그림을 보고 있으면 고흐가 그림을 그리고 있었을 시대와 공간으로 거슬러 올라가 다시 그를 만나는 듯하다. 붓 터치 하나 하나를 따라가게 되고, 잠시 멈칫 무슨 생각에 깊이 잠겨 있는 듯한 고흐를 만날 수도 있을 것이다. 화가의 호흡을 따라 잠시 숨을 멈추게 될 정도로 이 책은 진지하다. 미처 몰랐겠지만, 명화가 우리에게 말하고 싶었던 많은 이야기를 배려깊은 저자의 생생한 목소리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교보문고

이렇게 멋진 날 도서명 이렇게 멋진 날
저자 리처드 잭슨 지음, 이수지 옮김, 이수지 그림
출판사 비룡소 발행년도 2017
청구기호 유아808.9-비295ㄱ-248 페이지 34
간략소개

한국인 최초로 2016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최종 후보에 오른,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이수지가 그림을 그리고 뉴욕의 유명 어린이 책 작가 리처드 잭슨이 쓴 행복이 넘치는 그림책 이렇게 멋진 날. 소소한 일상도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날로 만드는 아이들의 보석 같은 능력이 빛을 발하는 작품으로, 리처드 잭슨이 시적으로 표현한 이렇게 멋진 날을 이수지 작가가 긍정적이고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을 반영한 그림으로 표현해냈다.

 

먹구름이 무겁게 내려앉은 어느 날, 아이들은 집안에서 무얼 하며 놀까 뒹굴뒹굴한다. 지루함을 좀처럼 견디지 못한 아이가 라디오를 켜고, 흘러나온 음악에 자유롭게 몸을 맡긴다. 온몸으로 자신이 느끼는 행복을 표현하던 아이들은 쏟아지는 비도 아랑곳하지 않고 바깥으로 나간다. 어떤 날씨에도 즐거움을 찾아내는 아이들의 맑고 밝은 모습이 매 장면마다 가득하다. 넘쳐나는 행복 에너지를 가득가득 담은 책을 보다보면 행복은 늘 이렇게 우리 가까이에 있었다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출처 : 교보문고

팍스 도서명 팍스
저자 사라 페니패커 지음, 존 클라센 그림, 김선희 옮김
출판사 Arte(아르테) 발행년도 2017
청구기호 아동843.6-페198ㅍ 페이지 310
간략소개

팍스는 구체적이지 않은 시대와 공간에서 일어난 어느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라틴어로 평화라는 뜻의 팍스(PAX)는 전쟁으로 가장 먼저 희생되는 약자인 어린이와 동물, 자연을 상징한다. 어느 시대, 어느 나라의 이야기도 될 수 있는 팍스는 시대를 뛰어넘어 평화에 대한 가치를 전하는 새로운 클래식이 될 것이다.

 

출처: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