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월 다음 달
[유아] 잘 자요, 농장 도서명 [유아] 잘 자요, 농장
저자 유지니 도일 지음, 베카 스태틀랜더 그림, 신소희 옮김
출판사 북스토리아이 발행년도 2017
청구기호 유아쿠킹 843.6-도68ㅈ 페이지 30
간략소개

책 읽는 우리 집 25. 농장과 그곳 가족의 한해살이에서 겨울이 어떤 의미인지 아름다운 그림으로 만날 수 있는 그림책이다.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며 미국 국회의사당 선정도서, 그로잉 굿 키즈북 어워드 및 앨리스 앤 마틴 프로벤슨상을 수상했다. 또 버지니아 주와 미국 농민협회에서 꼽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많은 독자들의 가슴에 감동을 심어 준 <잘 자요, 농장>은 한번 책장을 열면 정겹고 향토적인 그림과 함께 마음까지 깨끗하게 정화되는 자연의 품에 흠뻑 빠져들게 한다.

 

실제 농장에 살면서 여러 농작물을 가꾸고 있는 글 작가 유지니 도일은 이웃에 사는 3, 4학년 아이들이 매년 5월이면 농장을 찾아오기 때문에 농가가 한가해지는 겨울에는 아이들과 농장에서 일어나는 소식들을 편지로 주고받으면서 시간을 보낸다. 그녀는 농장이 직접 생활하고 있는 삶의 터전이기에 실제 농장에 와 있는 것처럼 농장의 모습을 누구보다 생생하고 실감 나게 풀어내며, 매서운 겨울이 오기 전 찬 서리와 바람, 그리고 눈에 대비하는 농장 곳곳의 분주한 일상을 한 편의 아름다운 서사시로 소개한다.

 

이러한 곱고 감성 풍부한 시적인 글에 농작물 수확이 끝나고 바삐 겨울을 준비하는 농부들의 모습이 그림 작가 베카 스태틀랜더의 손길로 생명력을 얻어, 따뜻한 글과 그림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농가의 모습을 고스란히 잘 담아냈다.

 

출처: 알라딘

[아동] 유령 요리사 - 산 자와 죽은 자를 위한 레시피 도서명 [아동] 유령 요리사 - 산 자와 죽은 자를 위한 레시피
저자 레디시아 코스타스 지음, 빅토르 리바스 그림, 김정하 옮김
출판사 분홍고래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아동쿠킹 873-코57ㅇ 페이지 200
간략소개

시끌벅적 어린이 환상 특급 1. 요리사가 꿈인 11살 소년 로만이 친구를 살리는 요리를 만들면서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성장동화다. 요리라는 다소 평범할 수 있는 소재에 이승과 저승이라는 판타지적 배경을 접목함으로써 무시무시하고 신비로운 재미를 더했다.

 

로만은 생일 선물로 요리 강좌를 원했지만, 상상도 못 할 특별한 선물이 배달되었다. 바로 죽은 사람을 보관하는 관. 관 속에는 100년도 전에 죽은 요리사 열꽃 소녀가 있었다. 로만은 열꽃 소녀와 그녀의 분신 공포 거미를 구하려고 저세상으로 향한다. 그리고 열꽃 소녀를 살릴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

 

도롱뇽의 간과 개구리 소뇌를 올린 카나페와 늙은 비비의 피를 섞고 달팽이 침을 넣고 얼린 셔벗. “뭐야? 죽은 사람들은 이런 걸 먹는다고?” 로만은 숨 막히는 죽음의 공포로 가득한 저세상에서 독버섯 추장의 위협에 맞서 열꽃 소녀를 구할 수 있을까?

 

출처: 알라딘

[일반]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 - 도시생활자가 일상에 자연을 담아야 하는 과학적 이유 도서명 [일반]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 - 도시생활자가 일상에 자연을 담아야 하는 과학적 이유
저자 플로렌스 윌리엄스 지음, 문희경 옮김, 신원섭 감수
출판사 더퀘스트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512.49-윌298ㅈ 페이지 412
간략소개

환경 전문 저널리스트인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콜로라도주 시골에서 워싱턴D.C.로 이사한 지 두 달 만에 우울증 약을 처방받았다. 스스로 자연결핍장애를 앓고 있다고 판단한 그녀는 자연의 치유력을 알아보기 위해 최신 과학 연구를 조사하고 관련 연구자들을 만나고 직접 실험에 참여했다.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는 그 모든 이야기를 담은 한 편의 아름다운 과학 논픽션이자 자연의 치유력에 관한 가장 종합적인 보고서다. 자연에서 보내는 시간은 우리의 인지와 심리에 생각보다 훨씬 크고 뚜렷한 영향을 남긴다. 5분이라도 자연을 접하면 창의성이 향상되고 기분이 좋아진다. 저자는 갈수록 실내에만 틀어박히는 우리에게 자연에서 보내는 시간은 사치가 아니라 필수라고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출처: 알라딘

[일반] 미니멀 밥상 - 식재료, 조리법, 그릇까지 최소한으로 미니멀 키친라이프 도서명 [일반] 미니멀 밥상 - 식재료, 조리법, 그릇까지 최소한으로 미니멀 키친라이프
저자 누마하타 나오키, 시모죠 미오 지음, 하치 그림, 김수정 옮김
출판사 즐거운상상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식문화 594.5-누32ㅁ 페이지 112
간략소개

잔뜩 장을 봤는데도 어떤 음식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고, 막상 요리를 하려니 피곤해서 라면을 끓이거나 배달음식을 시킨 경험,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다. 미니멀 밥상은 만들기 쉬우면서도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는 담백한 레시피를 제안한다. 양파, , 당근, 감자, 양배추, 푸른 채소, 버섯 등을 주재료로 한 미니멀 밑반찬 레시피 29가지와 달걀, 고기, 생선, 수프 등 메인 요리 레시피 20가지는 무엇이든 심플한 식탁을 만드는데 유용하다.

 

특히 밑반찬을 미리 만들어두면 미니멀한 식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밑반찬을 잘 만들어두면 그 밑반찬을 응용해서 메인요리로 발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상차림 팁도 눈에 띈다. 쌀밥과 밑반찬으로 만드는 간단 나물밥, 푸른 채소를 얹은 두유 탄탄면, 구운 주먹밥 리조또, 두부 카페 덮밥, 연어 영양밥, 비빔밥 스타일 돼지고기 생강구이, 반건조 생선 오차츠케, 토마토소스를 뿌린 치킨 등 당장 도전해보고 싶은 반짝반짝 빛나는 레시피가 가득하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