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6월 다음 달
버드 스트라이크(2019) 도서명 버드 스트라이크(2019)
저자 구병모
출판사 창비
페이지 356
간략소개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이 세계를 온전히 살아 내고 싶은 우리 모두를 위한 이야기!

 

2011년 구상을 시작해 초고를 완성하기까지 7년여의 시간이 걸린 구병모의 역작 『버드 스트라이크』. 탁월한 감각과 독특한 상상력, 빼어난 서사적 역량으로 한국문학의 지평을 넓혀 온 저자의 이번 작품은 날개를 가진 익인(翼人)들과 도시 사람들 간의 갈등으로 시작해 작고 보잘 것 없이 태어난 주인공들이 세계에 맞서며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어덜트 소설이다.

익인과 도시인 사이의 오랜 반목의 역사와 그를 둘러싼 비밀들이 흥미진진하게 밝혀지는 가운데, 함께 걷고 함께 날고 서로를 치유하며 성장하는 작은 존재들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어느 날 고원 지대의 익인들이 도시까지 날아와 시 청사를 습격한다. 익인 가운데 작은 날개로 태어나 비행 능력이 부족한 ‘비오’는 습격 직후 도시인에게 붙잡혀 청사에 갇히고 만다. 그런 비오에게 ‘루’라는 이름의 도시 아이가 찾아오고, 비오는 루를 인질로 삼아 청사 밖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루를 데리고 고원 지대로 돌아가게 되는데……. 익인들이 도시를 공격한 까닭은 무엇일까? 고원 지대에서 익인들과 함께 살게 된 루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출처 : 교보문고]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2018) 도서명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2018)
저자 백혜영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페이지 170
간략소개

“대체 왜 조선말 하나 마음 놓고 쓰지 못하냐고!
이게 다 나라를 빼앗겨서 그런 거야.”

 

“주시경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어. ‘나라말과 글을 잃으면 민족이 망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말을 가르치려고 어디든 마다 않고 가셨던 거야.
그래서 말인데….”
형은 조금 뜸을 들인 뒤 말을 이었다.
“너희, 주시경 선생님이 시작하신 비밀 작전 함께해 볼래?”

 

우리말과 글의 사용이 완전 금지되었던 일제 강점기의 막바지 무렵!
세상에 흩어진 우리말을 모으는 ‘말모이 대작전’이 은밀하게 펼쳐진다.

 

[출처 : 교보문고]

곰보다 힘센 책(2019) 도서명 곰보다 힘센 책(2019)
저자 헬메 하이네
출판사 미디어창비
페이지 40
간략소개

독일아동청소년문학상, 프레미오 그라피코 상 수상 작가
세계적인 그림책 거장 헬메 하이네의 신작!

 

독일의 안데르센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헬메 하이네의 신작 『곰보다 힘센 책』(미디어창비)이 출간되었다. 그의 책은 지금까지 3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전 세계에서 무려 2천5백만 권이 넘게 널리 읽혔다. 하이네는 세계를 여행하며 글과 그림, 조각, 영화 등의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언제나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업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만드는 것이라고 전한다. 이번 그림책에서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기쁨을 어린이 독자와 나누고픈 마음을 담았다. 『곰보다 힘센 책』은 운동하기와 먹기를 가장 좋아하는 무시무시한 곰과 책 읽기를 가장 좋아하는 소녀 난디의 운명적인 만남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어린이 독자들이 책과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오직 책만이 가진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