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1월 다음 달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2019) 도서명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2019)
저자 기욤 뮈소
출판사 밝은세상
페이지 340
간략소개

미궁에 빠진 살인사건과 섬에 칩거하는 작가의 비밀은?
-펼치자마자 게걸스럽게 빨아들일 수밖에 없는 역대급 스토리!
-기욤 뮈소 2019년 신작!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은 한국에서 16번째로 출간하는 기욤 뮈소의 장편소설이다.

기욤 뮈소의 소설은 로맨스와 판타지, 스릴러가 결합된 복합장르소설로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스릴러비중이 압도적으로 커지고 있다. 『내일』, 『센트럴파크』, 『브루클린의 소녀』, 『파리의 아파트』, 『아가씨와 밤』,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으로 이어지는 기욤 뮈소의 스릴러들은 프랑스를 비롯해 세계 40여 개국에서 출간돼 크게 호평 받고 있다. 프랑스 언론은 ‘15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기욤 뮈소의 성과에 주목하며 ‘페이지터너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작가’, ‘언제나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반전으로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작가’라는 평가와 함께 ‘기욤 뮈소 현상’의 건재를 알렸다.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은 게걸스럽게 빨아들일 수밖에 없는 역대급 스토리와 악마적 반전으로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소설의 배경은 야생의 자연이 그대로 살아있는 지중해의 진주 보몽 섬이다. 아름답고 기묘한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곳, 아침마다 섬 중심부의 카페에 모여 식전주를 함께 마시고 하루 일과를 시작할 만큼 주민들의 신뢰가 두터운 곳, 바다냄새를 실어 나르는 미풍, 따스한 날씨, 목가적이고 여유로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 바로 보몽 섬이다. 평화롭기 그지없던 보몽 섬은 유칼립투스나무에 못 박혀 죽은 한 여성의 사체가 발견되고, 경찰의 섬 출입 봉쇄조치가 단행되면서 돌연 어둡고 불안한 그림자에 휩싸인다.


[출처 : yes24]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2019) 도서명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2019)
저자 메그 메디나
출판사 밝은미래
페이지 432
간략소개

2019년 뉴베리 대상(Newbery Medal) 수상작. 한국적 정서와 비슷한 쿠바계 미국인 가정의 사춘기 소녀가 겪는 사랑스러운 성장 이야기이다. 전학 온 남학생 한 명으로 인해 여자 아이들 사이에 벌어지는 여러 사건과 그 속에 담긴 복합적 감정이 행복한 미소를 전하고, 할아버지의 이상한 행동과 가족 간에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작가 메그 메디나는 주인공 뿐 아니라 조연까지 모든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표현하였다. 어린이 책 치고 두껍다고 할 수도 있지만 책장을 펼치면 빠르게 이야기와 사랑스런 주인공 머시에게 빠져 들게 하는 매력이 있다.

 

머시 수아레스는 명문 사립학교, 시워드 아카데미에서 5학년을 마치고 막 중학생이 된 소녀다. 머시는 다른 아이들처럼 큰 집에 살지도 않고, 방학 때 화려한 여행을 가지도 못한다. 수업료를 낼 형편이 못 돼서 장학금을 받아 학교에 다니고, 할아버지 할머니, 고모까지 삼 대가 한 데 모여 산다. 하지만 올해는 모든 게 달라진 느낌이다.

 

학교에서는 여왕벌처럼 군림하는 에드나가 머시의 햇살 친구인 마이클 클라크에게 눈독을 들인다. 햇살 친구는 전학 온 아이를 돕는 친구를 말한다. 하지만 머시가 마이클에게 말을 건네는 것까지 에드나는 감시를 하고 질투한다. 집에서는 머시가 가장 사랑하는 할아버지가 가끔 이상한 행동을 보인다. 자전거 타다 넘어지고, 아무것도 아닌 일에 화를 낸다. 심지어 머시의 이름까지 헷갈리신다. 에드나의 파티에 머시만 초대 받지 못해 속상한 어느 날, 갑작스레 당한 사고. 머시는 다시 행복했던 순간들로 돌아갈 수 있을까?


[출처 : 알라딘]

코끼리 비밀 요원(2019) 도서명 코끼리 비밀 요원(2019)
저자 오언 매클로플린
출판사 다림
페이지 40
간략소개

기존의 완벽한 비밀 요원은 잊어라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초보 비밀 요원의 탄생!

 

이름 코끼리 비밀 요원
특기 비밀 지키기, 숨기, 정장을 입으면 깜짝 놀랄 만큼 멋짐
약점 미니 피자라면 사족을 못 씀
임무 악당 우두머리 빈센트 르 모트를 찾아 지구 파괴를 막을 것
경고 미니 피자에 절대 한눈팔지 말 것

 

과연 코끼리 요원은
지구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비밀 요원이 꿈인 코끼리. 커다란 몸짓 때문에 몸을 숨기지도, 그렇다고 변장도 쉽지 않지만, 다행히 비밀 요원 정장이 멋지게 어울려 비밀 요원의 꿈을 이루게 된다. 비밀 요원이 된 코끼리의 첫 번째 임무는 사악한 악당 빈센트 르 모트를 찾아 지구 파괴를 막는 것! 여태껏 아무도 찾지 못한 빈센트의 은신처를 알아내는 데 성공하지만, 곧 함정에 걸리고 마는데……. 과연 코끼리 요원은 지구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초보 비밀 요원의 위험천만한 임무가 시작된다!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