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월 다음 달
북극곰이 사라진다면 도서명 북극곰이 사라진다면
저자 릴리 윌리엄스
출판사 나무야
페이지 46
간략소개

북극의 최상위 포식자인 북극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북극 생태계의 비밀과 자연의 질서를 이야기하는 과학 그림책이다. 지구의 북쪽 끝, 얼음으로 뒤덮인 북극을 보금자리로 삼아 살아가는 동물들이 누구인지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북극에 대한 과학 지식을 알차게 전하고 있다. 그러면서 북극곰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진화해 왔으며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만약에 바다얼음이 녹아서 북극곰이 멸종하면 어떻게 되는지 물음표를 던지며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구멍 : 숨겨진 세계를 발견하다 도서명 구멍 : 숨겨진 세계를 발견하다
저자 조너선 리턴
출판사 대교북스주니어
페이지 65
간략소개

화산 분화구, 동굴, 싱크홀, 블랙홀 같은 우주와 자연의 구멍. 지하철, 터널, 광산 등 사람이 만든 구멍. 동물과 식물의 구멍, 철학과 예술의 구멍, 집에 난 구멍 등등 세상은 수많은 구멍으로 이루어져 있고, 우리는 구멍을 통해 땅속이나 바닷속, 우리 삶 곳곳에 숨겨진 신기한 세상을 만나 볼 수 있다. <구멍 : 숨겨진 세계를 발견하다>는 과학부터 철학까지, 일상생활에서 예술 작품까지, ‘구멍’을 통해 인간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알려 주는 신개념 논픽션 그림책이다.
동굴, 화산, 블랙홀, 식물의 뿌리, 소화 기관 같은 과학 연구 대상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구멍은 물론 동서양의 철학, 수학, 예술, 문학, 스포츠, 신화에서 찾아 볼 수 있는 구멍까지. ‘구멍’이라는 창을 통해 우리를 둘러싼 세상을 들여다보는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이 더 넓고 깊은 세상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 줄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세계를 상상하며 부분을 통해 전체를 통찰하는 통합적인 사고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너만 모르는 엔딩 : SF 소설집 도서명 너만 모르는 엔딩 : SF 소설집
저자 최영희
출판사 사계절
페이지 167
간략소개

물파스 냄새에 반해 지구에 정착한 외계인이 있다면? 삼선 슬리퍼에 지구의 운명이 걸려 있다면? 외계 행성에서 '대한민국 중딩'을 지구 비밀 병기로 알고 있다면? 1회 한낙원과학소설상, 2016 SF어워드 우수상 수상에 빛나는 최영희 작가의 엉뚱하고 발랄한 생활밀착형 SF 소설집. 
이 책에는 제법 말이 잘 통하는 상대, 인류를 멸종시키려는 침략자, 동네 점집 아저씨로 외계인이 등장한다. 그리고 첫사랑을 친구에게 빼앗기고 외계 항성에 정착하고픈 청소년, 자신이 인류 몰살에 관한 마지막 투표권자라는 사실을 모르는 동심 충만한 청소년, 얼떨결에 인간 병기가 되어 슈퍼 히어로 영화를 찍게 된 청소년도 등장한다.
외계인에게 청소년을 소개하는 마음으로, 청소년을 외계인에게 소개하는 마음으로 공들여 써 나간 최영희 작가의 SF 소설을 읽다 보면 외계인과 청소년에 대한 애정 지수가 무한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