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4월 다음 달
용기를 내! 할 수 있어 도서명 용기를 내! 할 수 있어
저자 다카바타케 준코 글, 다카바타케 준 그림, 김숙 옮김
출판사 북뱅크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833.8-다872ㅇ 페이지 36
간략소개

 

남들 다 잘 타는 ‘그깟’ 미끄럼틀 하나 탈 수 없었던 부비. 부비는 용기를 내어 미끄럼틀 꼭대기에 오르지만, 저 아래 친구들의 얼굴이 조그맣게 보이면 갑자기 왁 두려워져서 올랐던 계단을 도로 내려오고 만다. 부비는 엄마의 ‘무릎 미끄럼틀’의 따뜻한 격려에 힘입어 혼자 미끄럼틀에 도전한다. 어떻게 알았는지 친구 까마귀와 고양이도 다가와 응원해 주는데….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한다는 건 항상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새로운 시도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엄마의 ‘무릎 미끄럼틀’같이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용기를 얻는 방법을 알려준다. 미끄럼틀이라는 놀이 소재를 채택하여 두려움을 극복했을 때의 성취감과 즐거움을 그리고 있어 도전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책이다.

 

푸른 개 장발 도서명 푸른 개 장발
저자 황선미 지음
출판사 이마주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813.6황54ㅍ 페이지 219
간략소개

 

말할 줄 모르는 동물들의 삶은 어떨까. 이 책은 가족들과는 조금 다르게 생긴 강아지인 장발의 시선으로 삶을 그려 사람들이 미처 몰랐던 동물의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돈이 부족할 때마다 가족들을 개장수에게 넘기는 주인 목청씨와 담장 위에서 장발을 약 올리기에 급급한 늙은 고양이 때문에 슬픔을 겪지만, 그로 인해 한층 더 단단해지는 장발이다. 장발의 희노애락하는 모습을 통해 사람과 별다를 게 없는 동물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100 인생 그림책 도서명 100 인생 그림책
저자 하이케 팔러 글, 발레리오 비달리 그림
출판사 사계절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853팔294ㅂ 페이지 212
간략소개

 

한 사람이 태어나 100살에 이르는 인생 과정을 100컷의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통해 보여준다. 조카가 태어난 것을 계기로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는 작가는 책을 쓰기 위해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고루 담았다고 한다. 누구나 지나온 길이면서 앞으로 마주하게 될 순간들을 책을 통해 미리 경험하고 상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자 다른 삶을 살아온 어른들이 모여 “살면서 무엇을 배웠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