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8년 10월 다음 달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도서명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저자 오구니 시로 글
출판사 웅진 지식하우스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838-오16ㅈ 페이지 232
간략소개

함박스테이크를 시키면 만두가 나오는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이 있다. 손님들은 틀린 주문에 화를 내거나 다시 해달라고 하지 않고 웃으며 이해한다. 이 식당은 방송 PD인 오구니 시로가 계획한 프로젝트로 치매 환자들과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치매는 자연스럽게 해왔던 일도 어렵게 느껴지고 자신을 잃어간다는 생각이 더 괴롭게 만드는 병이다. 이 식당은 그들과 함께 식당을 운영함으로써 치매 환자들에게 일 할 수 있다는 즐거움과 생활에 활력을 준다.

이 책 속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들에게 고령화되어 가는 사회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는 치매라는 질병에 대해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인어소녀 도서명 인어소녀
저자 데이비드 위즈너 그림 ; 도나 조 나폴리 글
출판사 보물창고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아동 843-나895ㅇ 페이지 192
간략소개

<이상한 화요일>, <시간 상자>등 환상적인 그림책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데이비드 위즈너의 첫 그래픽노블이다.

바닷가 근처에 있는 오션 원더스는 수족관이 있는 작은 건물로 평범한 듯 보이지만 그 안에는 인어 소녀가 살고 있다. 수족관에서 넵튠 아저씨의 지시에 따라 공연을 펼치며 지내던 인어 소녀는 리비아라는 인간 소녀를 만나 수족관 밖의 세상에 대해 눈을 뜨게 된다. 어린 소녀가 우정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노란카약 도서명 노란카약
저자 니나레이든 글 ; 멜리사 카스트리욘 그림
출판사 소원나무 발행년도 2018
청구기호 유아 843-레684ㄴ 페이지 40
간략소개

한 아이가 친구인 기린과 함께 노란 카약을 타고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먼 바다로 모험을 떠나는 그림책이다. 파란 하늘, 푸른 바다를 보며 씩씩하게 시작된 모험은 바람, 천둥, 폭풍우를 만나 위기에 처한다. 두 친구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는 용감한 모험 이야기에 화려하고 힘 있는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어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영차영차’ ‘끼룩끼룩등 운율감이 돋보이는 시 그림책으로 아이와 함께 소리 내어 읽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