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20년 1월 다음 달
매우 초록 도서명 매우 초록
저자 노석미
출판사 난다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818-노54ㅁ 페이지 368
간략소개 산이 보이는 정원이 딸린 작업실에서 작은 텃밭을 일구며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며 살고 있는 노석미 작가. 어린 시절부터 작가 자신과 그 주변의 이야기를 꾸준하게 그리고 써왔다. 작가만의 느낌을 담뿍 담은 에세이 <스프링 고양이> <서른 살의 집> <먹이는 간소하게> 등을 성실하게 펴내온 작가가 이번에 싱그러운 표지의 새로운 산문집을 출간했다.

총 5부로 구성된 산문집은 '탈서울'을 결심하고 땅을 보러 다니던 시절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하여 어느 산자락에 붙은 자그마한 마을에 집을 짓고 고양이와 함께 생활해온 싱글 라이프에 대해 아주 담백하게 들려준다. 보고 느끼고 쓰고 그리는 일상, 작업실의 작은 창을 통해 바라본 정원과 자연풍경, 작은 마을에서 만난 다정한 이웃들, 반려고양이와 함께하는 애틋한 삶에 관한 군더더기 없는 기록으로 가득한 <매우 초록>. 산문에 잘 어우러지는 개성 넘치는 다수의 그림 작품을 곳곳에 수록하여 '매우 초록'의 매력을 더한다.

-출처:알라딘

내 손 안의 큰 세상 도서명 내 손 안의 큰 세상
저자 안창진
출판사 현북스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 400-안82ㄴ 페이지 156
간략소개 천천히 읽는 과학 3권. 스마트폰을 통해 연결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많은 것을 누리고, 꿈을 실현하여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책이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스마트폰에 담겨 있는 최신 과학 기술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며 자신이 스마트폰 세상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스마트폰은 인터넷 기사를 보고, 게임이나 하는 기계로 보일 때가 많다. 학생들 공부를 방해하고, 어른들 업무와 일상을 해치는 유해한 기능들이 주로 언급되어 왔다. 그 안에 담겨 있는 최신 기술과 가능성은 가려져 있는 채로 말이다.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까지 스마트폰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면서 여러 가지 원리와 기술의 확장성을 이해하고 활용할 줄 알게 되면, 더 즐겁고 이롭게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출처:알라딘

토끼씨 상추 드세요 도서명 토끼씨 상추 드세요
저자 이상교
출판사 사계절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 375.1-이52ㅌ 페이지 30
간략소개 이상교 시인의 맛깔스러운 시어들이 살아 있는 아기 그림책이다. “토끼 씨 토끼 상추 드세요.”, “고양이 씨 고양이 씨 고등어 드세요.” 같은 문장들이 반복된다. 몇 번 따라하다 보면 직접 말을 짓는 힘도 생긴다. “OO 씨, OO씨 OO 드세요!”처럼 말을 바꾸어 보는 것이다. 시인의 깜찍한 마음이 그림책 속 언어로, 실생활의 언어로 반복된다.

-출처: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