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2월 다음 달
우리들의 자일 파티 도서명 우리들의 자일 파티
저자 박마루
출판사 햇살어린이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아동 813.6-박32ㅇ 페이지 108
간략소개 햇살 어린이 62권. 자랑스럽기만 하던 등반가 아빠를 하루아침에 잃은 소년이 아빠와의 연결 고리인 산을 통해 상실의 상처를 극복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표현한 암벽 등반 모습은 독자들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고 소년의 힘찬 걸음을 따라가게 할 것이다.

-출처:알라딘

자동차로 떠나는 미국 서부 가족여행 도서명 자동차로 떠나는 미국 서부 가족여행
저자 김영
출판사 북랩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984.2902-김64ㅁ 페이지 320
간략소개

혼자 자연의 풍광을 감상하는 것만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기가 아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아내와 함께 틈틈이 가족 여행을 준비하고, 직장인으로서 쓸 수 있는 휴가를 모두 써서 11박 12일 동안 가족 모두가 미 서부 대륙에서 소중한 순간을 맞이한 한 가족의 이야기다.

미 대륙 중부 대평원에서 시작하여 서부의 거칠고 황량한 사막과 마주하는 장엄한 대자연 앞에 서 짧은 인간의 삶을 생각하면, 과연 우리에게 가장 숭고한 것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만든다. 바쁜 여행자는 지나칠 수 없는 천혜의 자연을 두루 찾아다니며 가족과 함께 느꼈던 감상을 잘 서술하고 있다. 마음만 먹는다면 직장인도 어디든 떠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게 해주 고자 하는 직장인 부부의 해피엔딩 스토리가 지금 시작된다.

-출처:알라딘

나는 깜깜한게 (별로) 무섭지 않아요! 도서명 나는 깜깜한게 (별로) 무섭지 않아요!
저자 안나 밀버른
출판사 어스본코리아 발행년도 2019
청구기호 유아 375.1-밀44ㄴ 페이지 24
간략소개 아이가 두려움이라는 감정을 솔직하게 내어 놓고 담담하게 표현하며, 누구의 조언이나 도움이 아닌 스스로 용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 섬세하게 담긴 그림책이다. 이 책의 주인공처럼 어둠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은 이야기에 공감하며, 위로와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책 표지에 뚫린 구멍 사이로 반짝반짝 빛나는 별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운다. 이야기 흐름을 따라 그림자, 나방, 올빼미의 눈, 별 등 다양한 모양의 오밀조밀 섬세한 구멍들이 뚫렸다. 다양한 구멍 장치는 그림을 강조하기도 하고, 뒷장의 그림과 연결되어 자세히 들여다보게끔 하여 아이들이 그림책에 더욱 집중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다음 장의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한다.

어둠을 담고 있지만 발랄하고 생기가 느껴지는 그림은 어둠을 막연히 무섭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 주고, 어둠과 빛의 상반된 그림은 둘의 양면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해 준다.

-출처: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