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2월 다음 달
당신과 함께 도서명 당신과 함께
저자 잔디어
출판사 다림
페이지 56
간략소개

 어느 날 아침, 잠에서 깬 마리는 남편 조지가 집에 없다는 걸 알게 된다. 문밖을 내다보니 어디론가 가고 있는 조지가 보인다. 마리는 조지의 이름을 크게 불렀지만, 조지는 듣지 못한 듯 대답도 없이 길을 떠나고 있다. 마리는 조지를 찾기 위해 홀랜드 파크, 박물관, 버킹엄 궁전, 바비칸 센터 등 조지의 발걸음을 따라 런던의 이곳저곳을 뒤따라간다. 조지는 대체 어디를 가는 걸까? 마리는 조지를 만날 수 있을까? 마리와 함께 조지를 찾아 이야기 속으로 떠나 보자.

 

<출처: 알라딘>

줄리의 그림자 도서명 줄리의 그림자
저자 크리스티앙 브뤼엘
출판사 이마주
페이지 60
간략소개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침대에 올라가고, 계단 난간을 타고, 목욕하는 것도 싫어하고, 머리는 늘 산발에, 늘 거칠게 말하고 툭하면 넘어지는 줄리. 왈가닥, 천방지축, 말괄량이, 선머슴 같다는 이야기가 꼬리표처럼 따라다니지요. 사람들은 줄리가 줄리답지 않을 때 줄리를 좋아해 줍니다. 다른 이들에게 사랑받고 싶은 줄리는 자신의 모습을 감추고 그들이 원하는 대로 행동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줄리의 그림자가 남자아이로 바뀝니다. 시커멓고 낯선 그림자가 하루 종일 줄리를 쫓아다니지요. 피할 수 없도 숨을 수도 없습니다. 줄리는 자기가 누구인지 혼란스럽습니다. 줄리는 누구일까요? 여자일까요? 남자일까요? 줄리는 자신의 그림자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출처: 알라딘>

일간 이슬아 수필집 도서명 일간 이슬아 수필집
저자 이슬아
출판사 헤엄
페이지 572
간략소개

 어느 날 이슬아는 아무도 청탁하지 않은 연재를 시작했다. 시리즈의 제목은 '일간 이슬아' 하루에 한 편씩 이슬아가 쓴 글을 메일로 보내는 프로젝트다. 그는 자신의 글을 읽어줄 구독자를 SNS로 모집했다. 한 달치 구독료인 만 원을 내면 월, 화, 수, 목, 금요일동안 매일 그의 수필이 독자의 메일함에 도착한다. 학자금 대출 이천오백만 원을 갚아나가기 위해 기획한 이 셀프 연재는 6개월간 절찬리에 진행되었다. 어떠한 플랫폼도 거치지 않고 작가가 독자에게 글을 직거래하는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이슬아는 독립적으로 작가 생활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