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10월 다음 달
하나도 안 무서워! 왜냐하면… 도서명 하나도 안 무서워! 왜냐하면…
저자 바루
출판사 한울림 어린이
페이지 36
간략소개

 두려움을 극복하고 세상으로 나갈 준비를 시작하는 아이를 그린 그림책이다. 간결한 펜 선과 회색 음영, 그리고 빨강과 노랑 두 가지 색만으로 아이들의 두려움과 호기심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단순하고 반복적인 구성과 입말이 살아 있는 리드미컬한 글이 그림책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독립심이 커지는 만큼 두려움도 크고, 한편으로는 아직은 보호 받고 싶기도 한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 주자. 자신과 똑 닮은 주인공 아이가 거뜬히 두려움을 이겨내고 세상으로 한 발 내딛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도 안 무서워!”라고 말할 수 있는 작은 용기를 선물 받게 될 것이다.

 

<출처: 알라딘>

나는 소심해요 도서명 나는 소심해요
저자 엘로디 페로탱
출판사 이마주
페이지 36
간략소개

‘소심이’의 소심함 극복기?


 속표지에 한 소녀가 몸을 반만 내어놓고 있다. 나올까 말까, 말할까 말까 망설이는 듯한 소녀는 자타공인 ‘소심이’다.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몸은 움츠러들고, 목소리는 기어들어가고, 시선은 엉뚱한 곳을 향한다. 그런 자신의 모습이 늘 고민이고, 급기야는 남들과 달라서 따돌림 받을까 봐 걱정하기까지 한다. 그런 성격을 극복하고자 노래도 불러보고,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대화도 나눠 보지만 역시 힘이 든다. 과연 소녀는 소심함을 극복할 수 있을까? 그러던 어느 날, 누군가 말한다. 소심함은 고쳐야 할 병도, 극복해야 할 단점도 아니라고.

 

<출처: 알라딘>

솔직함의 적정선 도서명 솔직함의 적정선
저자 백두리
출판사 사이행성
페이지 268
간략소개

 처음 만난 사람부터 오래된 친구, 연인 등 다양하고 복잡한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면서, 어디까지 나를 드러내고 어디까지 나를 감춰야 하는지는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비밀인 솔직함의 다양한 면모들과 그 이면들을 들여다보고, 마음, 두려움, 상처 그 삼각관계의 적정선을 찾아 떠나는 마음의 로드무비라 할 수 있다.

 

 저자는 ‘솔직하다’라는 의미에 얼마나 다양한 얼굴들과 감정들이 숨겨져 있는지 예리한 통찰로 독자를 인도한다. 건강한 관계의 핵심인 솔직함과 수평관계, 솔직함으로 포장된 의견들, 감춤과 거짓의 차이, 취중진담의 본심, 무례한 솔직함, 제한적 솔직함의 시대, 너무 예의를 갖추는 관계 등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현실 에피소드들이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