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과거의 얼굴들을 익히고 미래의 파도소리를 듣는 곳
이전 달 2019년 4월 다음 달
책으로 쌓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 도서명 책으로 쌓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
저자 로시오 보니야
출판사 그린북
페이지 47
간략소개
훨훨 날아 보고 싶은 게 평생소원인 루카스의 생일날, 엄마는 날개 없이도 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며 재미있는 동화책을 선물한다. 루카스는 앞뜰에 앉아 책을 읽기 시작한다. 한 권, 두 권… 루카스는 마을에 있는 모든 책까지 읽어 버렸다. 루카스의 엄마와 동생 심지어 소방관 아저씨까지 루카스의 책 읽기를 말려 보지만 그 누구도 루카스의 책 읽기를 멈출 수 없었다.
그러던 중 문득 루카스는 엄마가 생일 때 해 주었던 말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된다. 당장 책으로 쌓은 산에서 내려가 엄마에게 이 말을 하고 싶은데…. 루카스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에서 무사히 내려가 엄마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할 수 있을까?

<출처 : 알라딘> 

도서관을 훔친 아이 도서명 도서관을 훔친 아이
저자 알프레드 고메스 세르다
출판사 풀빛미디어
페이지 152
간략소개 카밀로와 안드레스는 콜롬비아의 메데인시에 사는 열한 살 순진한 아이들입니다. 둘 다 가난한 집안 형편과 자식 교육에 관심이 없는 부모 탓에 초등학교를 그만두었습니다. 어머니 배 속에 있을 때부터 친구였던 두 아이는 언제나 함께 붙어 다니는 단짝이에요. 아침부터 만나서 자신들이 사는 메데인의 구석구석을 정처 없이 떠돌아다니지요.
그러던 어느 날 동네에 커다란 도서관이 들어섭니다. 마을 사람들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도서관을 도시의 자부심이라고 자랑합니다. 하지만 카밀로는 절대 도서관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안드레스가 아무리 가자고 졸라도 말이지요. 도서관에 가지 못하는 카밀로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출처 : 알라딘>

엄마, 내 그림책을 빌려줄게요 도서명 엄마, 내 그림책을 빌려줄게요
저자 김슬기
출판사 청림Life
페이지 270
간략소개

아이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 고민인 엄마들, 스스로 육아에 소질이 없다며 자책하는 엄마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줄 그림책 육아 처방전. 그림책 테라피스트로 활동 중인 김슬기 저자가 강연과 독서 모임을 통해 수많은 엄마들을 만나며 깨달은 육아 문제의 현실적인 솔루션을 담았다. 또한 출산 후 우울증을 겪었던 저자가 그림책을 통해 육아의 암흑기에서 탈출하고 자존감을 회복한 경험담도 진솔하게 전한다.
『엄마, 내 그림책을 읽어줄게요』는 수많은 육아서보다 강하고 확실한 그림책 한 권이 가진 힘에 대해 말한다. 아이가 매일 울고 보챌 때,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할 때, 엄마 말을 듣지 않을 때, 아이 마음을 제대로 알고 위로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를 때, 아이의 속마음을 몰라서 갈팡질팡할 때…. 이 책은 이런 상황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아이 마음속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그림책 육아법’을 소개한다.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책들을 토대로 한 방법이기에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다.
지친 엄마 마음을 토닥여줄 ‘그림책 테라피’ 『엄마, 내 그림책을 빌려줄게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힘든 육아를 수월하게 해주는 새로운 해결책뿐만 아니라 엄마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긍정적인 힘을 얻기를 바란다. 엄마에게도 그림책이 필요하다.

<출처 : 알라딘>